Daily IT & 성장 일기

[2022.02] KB 국민은행 IT's Your Life 최종결과 발표

짱득이 2022. 3. 4. 17:17
300x250
반응형

발표가 2월 28일이었는데 왠만한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인 오후 6시가 되어도 아무런 연락이 없자..

슬 불안해지기 시작했었다.

 

그냥 반쯤 포기 한 상태로 집 앞에 잠깐 나갔다 온 사이에 드디어 온 최종결과 발표 메일!!

 

.

.

.

.

 

는 탈락..ㅠ

 

 

개인적으로 심한 방황을 하고 있었던 찰나,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면접까지 꾸역꾸역 올라왔지만..

결국 탈락해버렸다.

 

그래도 서류 통과, SW진단 통과에 면접까지 올 수 있었던건 분명 좋은 기회였고,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.

다만.. 어떤 이유에서 떨어졌을지는 솔직히 알고싶었다.

 

개인적인 생각이지만, 무엇이든지 탈락이라는 글자에는

"도대체 내가 뭐가 부족해서 떨어진걸까?"

라는 말이 뒤따라오는 것 같다.

 

그 어느 단체나 조직에 지원을 했더라도 탈락을 했다면 분명 그 단체나 조직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달랐거나,

지원자들 중 상대적으로 부족한 면이 있었기 때문에 탈락하게 된 것인데 대충 '탈락' 이라는 글자는 알겠지만,

탈락 안에 숨겨진 많은 상세한 이야기들은 알 수가 없다.

 

그래서 이번에는 여기서 끝나고 싶지 않은 마음으로 한발짝만 더 나아가 보기로 했다. 나를 위해서였다.

 

이번 KB IT아카데미의 담당자분께 메일을 보냈다.

 

솔직히 탈락했으면 끝인건데.. 회신을 주실까? 하는 의구심도 많이 있었다.

그래도 그냥 안보내고 모르고 후회 하는 것 보다야 낫겠지 라는 생각이 깊었던 것 같다.

 

그리고, 메일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무려 하루만에 답장이 와서 굉장히 기뻤다. 심지어 빨간날이었는데도.. 답장이 왔다..

 

일단.. 상반기는 이렇게 어쩔 수 없이 끝이 나버렸고, 여러 정보를 좀 찾다보니 후반기도 또 있다고 하는데.. 날짜가 언제가 될지도 모르겠고, 그 사이에 내가 취업을 하게 될지 무엇을 하고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.. 하루 하루에 충실해야겠다는 생각이다.

 

정말 취업과 현실, 수많은 이상 사이에서 생각과 고민이 너무 많아 혼란스러운 하루하루지만 그냥 최대한 매일 하루 하루에 충실해야겠다..

 

또 다른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보는 모두들 취업 성공 화이팅!

728x90
반응형